본문 바로가기
일상 여행 맛집

목포 맛집 횟집 _ 삼치회 :: 죽기전에 먹어봐야할 음식

by 헬시뷰티러너 2020. 11. 15.
반응형

목포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삼치회!!

평소 회를 즐겨먹지 않지만 삼치회를 한 번 맛본 뒤로는 이 맛이 생각나서 목포를 방문하게 된답니다.

삼치회는 어떤 과정을 통해 밥상에 오르며, 삼치회 효능과 먹는 방법, 목포에서 유명한 삼치회 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1. What, 삼치?

 

11월부터 2월까지 제철 생선 삼치!

다양한 방법으로 맛볼 수 있지만 제철에 먹는 삼치회는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맛이랍니다.

 

삼치는 고등어, 꽁치와 함께 대포적인 등 푸른 생선으로 살이 희고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먹기 좋은 생선입니다. 경골어류 농어목 고등엇과에 속하는 어패류로 주로 한국, 일본, 하와이, 호주, 블라디보스토크 등에 분포합니다. 우리에게는 주로 삼치구이로 유명하지만 뇌에 좋은 영양소들의 파괴를 최소화하여 섭취하기에는 삼치를 숙성시켜 회로 먹는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2. 목포 현지인이 추천하는 삼치회 목포 맛집

 

목포맛집 _ 섬사랑회포차 외관 _ 주차는 가게앞

¶  주소 : 목포시 산정동 1743-4 (원산로 85번 길 7)

☎ 전화 : 061-279-0565 (미리 예약하시면 음식이 바로 나와서 좋아요:)

 

긴 말이 필요 없는 목포 맛집 추자도 섬사랑 회 포차입니다.

실내 테이블 7개 정도의 작은 식당이지만 아낌없이 나오는 맛깔스러운 밑반찬과 다양한 메뉴들이 목포를 간다면 반드시 들러야 하는 현지인 추천 맛집입니다. 오히려 뱃일하시는 분들과 목포 현지분들 사이에서는 유명하지만 관광객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찐 맛집입니다.

 

 

곰장어 전문 음식점이긴 하지만 저는 목포에 들를 때면 자연산 선어회를 즐기러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선어회의 종류도 다양하며 양도 푸짐하고 무엇보다 맛있다는 것이 가장 매력적인 곳입니다. 선어회는 초장보다는 고춧가루와 파를 숭숭 썰어 넣은 막간장에 찍어 먹거나 자연산 돌김에 쌈 싸 먹는 맛이 일품입니다.

 

이 식당에서는 밑반찬으로 엄청난 크기의 삼치 머리를 튀겨주는데 이 또한 정말 별미입니다. 리필만 된다면 계속 리필하고 싶은 맛! 아래 다양한 메뉴와 가격은 아래 사진 첨부했으니 참고하세요. 매일 바뀌는 오늘의 추천 메뉴를 참고하셔서 주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우럭지리와 마른 장어구이, 삼치회가 올라와 있었는데 제철이라 그런지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전라도 음식 특유의 맛깔난 맡반찬들!

특히 굴무침은 밥도둑 인정!

몇 번이고 기분 좋게 리필해주시는 사장님의 인심에 기분까지 좋아지는 맛있는 저녁이었습니다.

 

목포 맛집 섬사랑 회 포차 추천합니다.

 

 

※ 이 포스팅은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

 

추자도 섬사랑 회포차 메뉴 가격표

 

3. 삼치의 효능 

삼치회와 밑반찬들 _ 목포맛집 추자도 섬사랑 회포차

 

삼치는 고등엇과 생선으로 모양도 비슷하고 영양성분도 비슷합니다. 고등어에 비해서는 오메가 3 지방산을 적게 함유하고 있지만 비타민D의 함유량이 고등어의 2배가량 높으며, 수분이 더 많고 살이 부드럽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삼치에 함유된 DHA는 기억력 증진,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태아의 두 되 발달을 돕는다고 합니다. 이는 오메가 3 지방산이 100g당 1,288mg 수준으로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 발달에 효과적입니다. 더 나아가 혈압을 내려주는 영양소인 칼륨의 함량도 높기에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 또한 가지고 있는 맛이 부드럽고 건강에도 좋은 생선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회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잘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해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의 활어회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있는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기에 김 또는 무, 파, 고추 등 비타민을 함유한 채소들과 곁들여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 또한 보충할 수 있어 완벽한 한 끼로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삼치는 다른 생선에 비해서는 지방이 높은 편이므로 한 번에 과식하지 않도록 합니다. 어떤 맛 좋고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적당한 것이 진리입니다.

 

4. 삼치 선어회 더 맛있게 먹는 방법

회가 다 똑같다는 생각은 금물! NO!

특히, 삼치회는 갓 잡은 생선을 회 뜨는 것이 아니라 며칠간의 숙성을 거쳐 두툼하게 썰어져 나오는 것이라 먹는 방법이 독특했습니다.

 

< 자연산 삼치 선어회 즐기는 법 >

우선 전라도 특산물 중 하나인 곱창김 위에 갓 지은 찰진 밥을 살짝 올린 다음 그 위에 큼지막한 삼치회 한 점을 올립니다. 식당 특유의 간장소스를 숟가락으로 살짝 끼얹고 고추나 고추냉이를 입맛에 따라 올려 쌈 싸 먹는 방법 완전 추천드립니다!

 

선어회 특성상 밥(탄수화물)과 함께 먹으면 더 담백하고 고소한 단맛이 입안을 감싸고,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일품입니다. 10월부터 살이 오르고 지방이 채워지기 시작하면서 11월부터 2월까지 제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삼치회! 전라도에서 먹는 삼치회는 넉넉한 인심과 저렴한 가격에 겨울철 전라도로 떠나야 하는 충분한 이유를 줍니다.

 

이번 주말 목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삼치회 맛집 목포 맛집에서 즐겁고 맛있는 식사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