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여행 맛집

을지다락 _ 강남역 맛집 :: 르네마그리트 감성

by 헬시뷰티러너 2020. 11. 3.
반응형

맛과 분위기, 위생 삼박자가 완벽한

강남역 뉴 핫플 을지다락

강남 데이트 장소로도 정말 강추합니다 ♥

아기자기 하면서도 세련된 을지다락 내부 인테리어 

 1. 을지다락 강남 기본정보 

■ 주소 : 강남구 강남대로 96길 22 2F (강남역 11번 출구로 나오면 찾기 어렵지 않아요)

□ 전화 : 0507 1343 9474

■ 운영시간 : 11:30 ~ 21:30 ( ★ Break Time : 15:15 ~ 16:30)

□ 브레이크 타임은 주중에만 있고, 라스트 오더는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

 

 

요즘 강남역 핫플로 소문나면서 줄 서서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전화해보고 가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저는 평일 점심에 후다닥 먹고 오려고 방문했었는데 웨이팅도 없었고 음식도 비교적 빨리 나오는 편이라 한 시간뿐인 점심시간 동안에도 나름 맛있고 여유롭게 즐기고 왔다는 TMI ♥

을지다락 운영시간 참고

 

매장에 들어서면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 인테리어에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소품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특히, 입구에 있던 전신 거울 속의 문구는 뭔가 기분 좋게 만드는 메시지였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사랑받는 사람이다.

 

이런 감성적인 문구들을 벽면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에서 영감을 많이 받으셨는지 르네 마그리트 전시에서 볼 수 있었던 메시지가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화가이기에 식사하는 내내 기분이 좋았답니다. 아래 올해 진행되었던 르네 마그리트 특별전 다녀온 리뷰도 있으니 확인 고고 ↓↓↓

 

2020/07/04 - [일상 여행 배움] - 르네 마그리트 특별전 in 인사 센트럴 뮤지엄 전시 후기

 

르네 마그리트 특별전 in 인사 센트럴 뮤지엄 전시후기

■ INSIDE MAGRITTE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은 워낙 유명해서 주요 작품에 대한 해설과 다양한 해석들은 검색만으로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그의 작품을 두고 의미를 논하는 것 또한 어쩌면 의미 없

peacenjoylsh.tistory.com

 

을지다락 입구쪽 전경

 2. 전반적인 리뷰 

제가 방문했을 때는 평일 점심시간이어서 테이블은 거의 다 차있었으며,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분위기도 너무 좋아서 강남에서 데이트할 때 마땅히 갈 곳이 없다면 여기 진짜 강추드려요! 데이트 코스에 추가하시면 여자 친구가 좋아할 분위기에 메뉴 또한 전체적으로 맛있어서 남자분들도 좋아할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을지다락은 을지로의 진짜 다락에 위치한 식당에서 시작되어 맛집으로 유명해지면서 현재는 도산공원점과 강남점까지 오픈하면서 새로운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평범한 메뉴지만 특별한 비쥬얼과 맛을 보여주기에 꾸준히 인기있는 레스토랑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부 사이즈에 비해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상들리에 _ 고급지니까 인정!

 

곳곳의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공간이 ㄱ자 구조였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가운데 상당히 화려하면서도 고급진 샹들리에를 볼 수 있어요. 을지다락 강남점 안에선 어떤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오는 마법 같은 효과도 있답니다. 

 

스푼 포크 식기류도 너무 내스타일이었던 ♥

 

사실 대표 메뉴인 오므라이스와 스파게티는 요즘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하면서 웬만하면 맛있기 때문에 왜 이렇게 인기가 있는지 먹어보기 전까지는 몰랐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기도 하겠지만 을지다락만의 메뉴 특징은 비주얼과 맛이 정말 깔끔합니다.

요즘은 인스타 감성이라고 해서 플레이팅과 비주얼이 정말 중요한 요소가 되었는데 이런 부분을 충족시켜주는 을지다락입니다. 포크 수저 등 식기류와 접시부터, 음식의 플레이팅까지 사진 찍으면 정말 이뻐요! 

 

1인 1 메뉴 주문이지만 양이 생각보다 꽤 많아요. 두 분이서 가시면 메인 하나에 사이드를 주문해서 드시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오므라이스나 스파게티에 가츠산도 조합으로도 많이 드시는듯 했어요 :)

 

전 이번 주말에 재방문해서 뇨끼랑 가츠산도 먹어보려 합니다. >. <

꺅 주말아 빨리 와ㅜㅜㅜ

 

을지다락 대표메뉴 _ 매콤크림파스타 (가격 : 15,000원)

을지다락 대표메뉴 _ 다락오므라이스 (가격: 14,000원)

오므라이스는 살짝 매콤한데 흘러내리는 부드러운 달걀과 함께 먹으면 매운맛을 잡아주며 소스와 어우러져 순삭 하게 되는 맛이에요. 먹고 나면 또 먹고 싶은 맛 오랜만에 느꼈답니다. 오므라이스가 나오면 직원분이 오셔서 달걀 가운데를 컷팅해주시는데 영상에서처럼 촤르르 흘러내려 눈까지 즐거운 맛! 저 달걀은 도대체 어떻게 만들었을까 같이 간 일행들과 한동안 추측이 난무했었다는ㅋㅋㅋ

 

메뉴는 그리 다양한 편은 아니며 가격은 메인 14,000원~19,000원 선 정도입니다. 아래 메뉴 대략적으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요즘 워낙 저렴한 스파게티나 오므라이스 종류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강남에 수많은 음식점들 안에서 비교하자면 그리 비싼 편도 아니라 생각합니다. 카레 한 접시에 13,000원 하는 강남 아닙니까. 후덜덜 :)

암튼 분위기, 맛, 위생 모두 생각하신다면 모처럼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을지다락에서

맛있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 것 강추드립니다. 굳굳

을지다락 메뉴 _ 출처 : 네이버 

원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사랑하는 사람이 생각나잖아요.

그 사람과 함께 '또 와야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문을 나서게 되는 을지다락 

비록 그 사람은 가족이지만 가족이 생각났다는 건 찐이라는 얘기겠죠.

아무튼 이건 뭐 거의 을지다락 홍보대사 같지만

이 후기는 아무런 대가 없이 회사 법카로 직접 먹어보고 감동하여 자진해서 쓰게 된 맛집 리뷰였습니다. 헤헤 

정말 오랜만에 맛있게 먹은 외식이었습니다.

 

날씨 많이 추워졌는데 다들 건강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