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요리 환경

식물성 암웨이 단백질 _ 뉴트리 파이토 푸로틴

by 헬시뷰티러너 2020. 10.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건 공유하고 싶은 셀리아입니다.

오늘은 매일 아침, 배고픔을 급격히 느끼는 퇴근 한 시간 전 그리고 홈트 후에 마시며 근육 뿜뿜 단백질 섭취와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제품 뉴트리 파이토 푸로틴 공유해볼까 합니다.

 

100% 식물성 단백질 쉐이크 _ 뉴트리 파이토 푸로틴 

 

우리 몸은 하루 총 섭취 칼로리의 최소 10% 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해야만 합니다. 그렇게 섭취한 양질의 단백질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고 재사용하여 에너지를 만들어 잘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줍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더 중요성을 느끼는 단백질의 섭취!

사람의 몸은 30대 이후로 해마다 근육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운동뿐 아니라 충분한 단백질을 음식 또는 보충제로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에 대한 리뷰전에 우리 몸에 단백질이 부족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 7가지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일상에서 쉽게 느끼는 증상들이 많으니 혹시 내 몸의 단백질이 부족하다는 신호는 아닌지 잘 체크해 봐야겠습니다.

 

2020/09/07 - [건강 요리 환경] - 식물성 단백질 vs 유청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 vs 유청 단백질

What. 단백질?  단백질은 우리 몸을 이루는 주 성분으로 신체에서 물 다음으로 많은 양을 차지합니다. 흔히 단백질이라고 하면 근육을 구성하는 물질로만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피부의 탄력을 유

peacenjoylsh.tistory.com

↑↑단백질의 주요 기능과 역할, 하루 필수 단백질 섭취량은 이전 포스트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단백질 부족시 나타나는 증상 7가지

1. 부종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있다는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는 붓기(부종이라고도 함)인데, 특히 복부, 다리, 발, 손의 부종입니다. 특히, 알부민 같은 혈액 속에 순환하는 단백질은 체액이 조직 내에 쌓이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할 시에 몸이 자주 붓는 것이 일상이 될 수 있습니다. 

2. 우울감 

우리의 뇌는 신경전달물질이라고 불리는 화학물질을 사용하여 세포 간 정보를 전달합니다. 이러한 신경전달물질의 대부분은 단백질의 구성 요소인 아미노산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식단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우리 몸이 신경전달물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없어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수치가 낮아져 짜증이나 화 등 감정 변화를 자주 느끼게 됩니다. 쉽게 우울감을 느낀다면 정신적인 문제를 고민하기에 앞서 본인의 단백질 섭취량이 충분한지를 체크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약해지는 손. 발톱, 머리카락 

아시다시피 손. 발톱 손. 발톱 그리고 머리카락은 엘라스틴, 콜라겐, 케라틴과 같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의 몸에 단백질의 공급이 충분하지 않을 때 부서지고  울퉁불퉁한 손. 발톱, 가는 머리카락, 건조하고 얇아지는 피부를 가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체력 저하 & 쉽게 느끼는 피로감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은 일주일 동안 자세와 움직임을 담당하는 근육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자연스럽게 노화가 시작되면서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량이 줄어들게 되고, 이는 신진대사를 느리게 하여 체력을 저하시키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며 무기력해집니다. 이는 나아가 빈혈로 이어질 수 있기에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5. 쉽게 느끼는 거짓 배고픔 

단백질은 우리 몸의 연료를 만드는 탄수화물, 지방과 함께 중요한 칼로리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이 충분한 음식을 먹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처럼 매 끼니 단백질이 함유된 식단을 유지하고 적게 자주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와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더딘 상처 회복 속도 

단백질이 부족한 사람들은 상처나 염증의 치유 속도가 더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혈전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 역시 필요한데 이는 피부 콜라겐 재생뿐 아니라 상처 회복 속도가 빨라지고 피부 조직이 결합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면역력 저하 

혈액 속의 아미노산은 면역체계가 바이러스, 박테리아, 독소를 퇴치하기 위해 백혈구를 활성화시키는 항체를 만들도록 돕습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다른 영양소를 소화시키고 흡수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꼭 필요합니다. 또한 단백질이 질병을 퇴치하는 우리 몸에 유익한 박테리아의 생성을 돕기 때문에 면역력 증가를 위해질 좋은 단백질의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 뉴트리 파이토 푸로틴 제품 설명

제품명 : 뉴트리 파이토 푸로틴 (Nutri-Phyto Protein)

용량 : 450g

가격 : 4만원대

권장 섭취량 : 1회 12.5g / 1일 2회

섭취방법: 물이나 저지방 우유, 두유 등의 음료에 1스푼(12.5g) 넣어 잘 흔들어 마시면 됩니다.

원료명 : 분리대두단백질혼합물(분리대두단백질, 레시틴), 밀 단백질, 완두 단백질, 이산화규소

■ 개인적인 제품 리뷰

너무 걸쭉하게 먹는 것은 오히려 흡수를 방해 하기에 적당히 묽게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회 먹을 때마다 12.5g을 정확히 지키기보다 500ml 텀블러나 셰이크 전용 보틀에 물을 담고 숟가락으로 2스푼 정도 넣어 잘 흔들어 물처럼 마십니다.

뉴트리 파이토 푸로틴 개봉

 

오전에 한번 오후에 한번 물처럼 수시로 마시다보면 배고픔도 덜 느끼고 특히, 아침에 사과와 함께 먹으면 포만감도 있기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배변 활동이 원활해져서 속이 정말 편하고 컨디션도 좋아짐을 바로 느낍니다. 그래서 2년 가까이 꾸준히 먹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갑자기 배고픔을 느낄 때도 음식을 먹기 전 한잔 마시면 폭식을 막아 실질적인 다이어트와 근육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맛은 호불호가 있을 듯합니다. 살짝 생콩의 푸릇한 맛이 느껴지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워낙 채소와 콩류를 좋아하다 보니 입맛에 잘 맞습니다. 유청단백질 특유의 바닐라나 초콜릿의 인공적인 맛이 아니라 오히려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식물성 단백질과 유청 단백질 중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이고 좋은지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각각의 요소들이 우리 체내에서 구성하는 조직과 역할이 있기에 개인의 체질과 활동 범위, 생활 패턴에 따라 올바른 제품을 선택하여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저도 운동 후에는 식물성 단백질보다는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여 손상된 근육을 빨리 회복시키고 영양을 보충하도록 하는 편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유청 단백질 제품에 대한 리뷰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좌) 식물성단백질 / 우) 유청단백질 _ 눈에 띄게 차이나는 입자 차이 식물성 단백질은 거의 밀가루 입자에 가깝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감기 조심!

코로나 항시 조심!

행복하고 건강한 날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